2007.09.28 16:25

일회용품.. 나부터 줄이자

쓰고 버리는 일회용품, 하루에 몇개나 될까? 

커피 탈 때마다 새 컵에 마시면 종이컵 2-3개는 기본이고, 김밥이라도 사먹는다면 나무젓가락에 스티로폼 도시락도 따라온다.  

종이컵 안쓰자고 다짐해도 막상 매일 컵 설겆이 할 생각을 하면 종이컵으로 손이 간다.  그나마 집에서는 분리수거라도 하지만, 회사 쓰레기는 그렇지도 않은 실정..  청소하는 분들이 캔이랑 종이 정도는 구분을 하시나..?

어떤 회사에서는 종이컵만 따로 모으는 홀더를 설치해서 거기다 모으던데..  그게 좀 지저분해지기는 해도, 길게 볼때는 현명한 선택일텐데.. 우리 인사팀 무서워 회사에 건의도 못하네.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사갖고 나올때는 50원 때문이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귀찮아도 꼭 다시 갖다 주는데 종이컵 안 쓰기는 몇일 해보고 중단상태다. 

올해는 우리나라 기후가 달라진다는 말을 여러사람과 나눴다.  지난해 까지만 해도 그런 얘기를 할 일이 벌써 없었는데, 올해는 한번 왔다 하면 퍼붓는 비 덕분에 '뭔가 잘못됐어'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터. 

아직 늦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경각심을 갖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췄으면 좋겠다.  나는 정말 동남아 날씨가 싫고, 비도 너무 오는 건 싫고, 눈이 좋단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ckback 0 Comment 2
  1. sweetpee 2007.10.20 13:5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회사에 피티병에 담긴 생수만이라도 없었으면....

  2. 낭만시인 2007.10.31 18:3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회사에 건의를 했다. 종이컵 홀더와 병생수 공급 중단!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